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CU 편의점 밤의 풍미가 가득한 말표 흑맥주, 과자 빠새

by Schos 2021. 7. 1.

전에는 곰표 맥주가 인기 좋다면서 입고 되자 마자 품절된다고 해서 곰표 맥주가 어떤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호기심이 생겨서 한동안 곰표 맥주를 사먹었습니다.
CU에만 판매되고 있는 맥주라서 자주 들렀었습니다.

 


후배와 곰표 맥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말표 맥주도 있다고 얘기해서 궁금하기도 했는데 자기는 맥주안주로 과자 빠새가 맛있다고 얘기를 하더라구요.
요즘처럼 날씨가 더울때는 맥주가 더 생각나는 계절이잖아요..
편의점에 들러서 맥주 진열된 냉장고에서 말표 맥주가 있어서 Get~~!! (내돈내산)
그리고 과자 코너에 둘러보니 빠새 과자도 있어서 득템~~!!

말표 맥주는 곰표 맥주와 달리 BGF리테일 'CU'와 '말표 산업'과 협업하여 탄생한 뉴트로 콘셉의 흑맥주입니다.
어디선가 많이 본 말그림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빠 구두약의 말표에서 디자인을 가져온 것이였더군요.
이런 컬래브레이션은 신선하기도 하고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하고 흥미로운것 같아요...

흑맥주로 유명한 수입맥주 기*네스도 있고 국산 맥주 스*타우*도 있는데 말표 흑맥주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일단 색상과 거품은 맘에 드네요...

 


스퀴즈브루어리의 특별 레시피로 달콤한 밤 향을 첨가해서 흑맥주의 쓴맛을 부드럽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홀짝홀짝 마셔보았는데, 밤 향이 저한테는 살짝 안맞는것 같습니다.
마시는데 밤 향과 밤 맛이 술에서 나서인지 뭔가 어색하면서 익숙한 맛이 아니라서 목넘김이 어려웠습니다.
순하면서 부드럽지만 제 코와 입에는 안맛더라구요.. 개인마다 향과 맛의 취향이 다르겠지요.
오히려 후르츠 향이 풍부한 곰표 밀맥주가 저에게는 마시기 편했던 것 같습니다.

오픈한 마트에서 통통한 크래미가 2,000원으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먹어보니 촉촉하고 맛있네요...
안주 과자로 빠새랑 통통한 맛살로 안주발을 세웠답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서 맥주가 자주 생각납니다.
잘 마시지 못하는데 가끔은 이렇게 더위를 식힐겸 잠자기 전에 뭔가 기분 전환 같은 걸 원할때, 고생한 나를 위한 위로가 필요할때 이렇게 밤에 혼술하는것도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캬하~~ 술이 나를 위로 해주고 칭찬해줍니다. 이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