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창출 이제 시작~!!

by Schos 2021. 6. 22.

10여 년 전부터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시작하였지만 그걸 활성화시킬 생각을 못했던 탓에 지금은 제 블로그는 블랙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시장이 더 확대되고 인스타, 유튜브로 수익 창출 연계가 되었음에도 크게 관심을 갖지 못했습니다.

 

그냥 열심히 직장인으로서의 삶을 살고 있었지요..

그러던 중에 블로그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티스토리에 대해 알게 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v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1일 1포에 대한 의무감도 느꼈지만 나도 뭔가에 도전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니 나의 일상에 대한 글을 쓰는 재미도 느꼈습니다.

관심 없던 것에도 포스팅을 위해 관심을 갖다 보니 주변을 관찰하는 재미도 있고 포스팅하면서 나 스스로 공부하는 계기도 있었습니다.
애스센스 신청은 생각도 못하고 글 쓰는 것에 점점 흥미를 갖고 tistory 블로그 운영했는데 오빠의 권유로 지난달에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v

 

2주 후에 구글에서 조건 충족이 되지 않아서 거부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지 3개월 된 아직 초보 수준이라서 기대를 안 했는데  마음 한켠에는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나의 일상에 대한 포스팅하는 게 재밌어서 계속하게 됐네요.

 

v

 

다시 애드센스에 신청해보라는 오빠의 말에 다시 신청하게 된 애드센스.

다른 운영자들을 보니 몇 개월도 걸리고 몇 번을 신청하기도 했다고 하니 아직 제게는 기회가 오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며칠 후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헉!!  뭐야! 뭐야!

 

메일을 확인했지만 긴가민가 하는 생각에 나중에 오빠에게 다시 확인을 받았는데 애드센스 되었다고 하네요..

기대를 안한탓에 믿기지 않았는지 너무 무덤덤했는데 나중에는 설레기도 했습니다.

뭔가 도전했는데 목표를 이뤘다는 것에 설레었고 뭔가 한걸음 나아갔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v

 

하지만 그것도 잠시....

이제 광고를 실고 수익 창출을 위한 단계에 접어드니 공부할게 산더미였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창출이나 광고 삽입 등에 대해 꾸준하게 공부를 미리 할걸...

막상 애드센스 되고서 공부를 하려고 하니 내용은 잘 모르겠고, 나와있는 자료들이 너무 많아서 마냥 의욕만 앞서고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씩 유투브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온 자료들을 보면서 신생아가 뒤집기를 시작하듯 저도 이제 막 시작하는 것인 천천히 배우려고 합니다.

오늘도 유투브를 보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아직 걸음마도 안 떼었지만 하나씩 배워 나가려고 합니다.

 

v

 


 

혹시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남들 다하는데 나만 뒤쳐지는것 아냐? 너무 늦었는데 괜히 하는거 아냐?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되든 안되든 애드센스 한번 도전해보자고 생각하고 티스토리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일단 시작하세요.

그리고 나는 언제 애드센스 되려나 하는 기대감으로 매일 포스팅을 하면 블로그 운영하면서도 마음이 지칠 것 같아요..

포스팅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무조건 1일 1포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6개월까지는 하겠다는 마음으로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하세요.

글자수도 중요하니 글자수 1,500자가 넘도록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가 되었을때를 생각해서 미리 공부를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미리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을 못해서 이제 공부하려니 조금 벅차답니다.

 

v

 

오늘은 저 애드센스 되었다고 살짝 자랑좀 하고 갑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