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산책하기 좋은 천안 쌍용공원에 다녀왔어요~!

by Schos 2021. 4. 20.

요즘 부쩍 살이 찌는지 등살, 어깻죽지가 무겁게 느껴지네요..

운동해야 하는건 알지만 귀차니즘이 요즘 기승을 부려서 숨쉬기 운동만 하고 있네요..

 

밤 교대근무를 하고 퇴근해서 잠시 집 근처에 있는 공원으로 향합니다.

 

 

 

 

오늘은 천안시 쌍용공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충남 천안시에는 도심 속 공원들이 크고 작게 291개가 있는데 잘 조성되어 있어서 시민들이 손쉽게 힐링할 수 있습니다.

그중 제가 아는 큰 공원으로는 천안 삼거리 공원, 방아다리 공원, 쌍용공원이 있습니다.

 

쌍용공원은 천안시 쌍용동과 성정동을 잇는 서부대로 개설하면서 봉서산 아래에 2007년 11월에 4만 7천 755㎡ 규모로 조성하였습니다.

봉서산과 연결된 구름다리는 쌍용공원에서 봉서산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답니다.

어느 곳에서든 쌍용공원으로 유입이 가능하게 유입로가 많이 있어 공원 주변 여러 아파트 단지내 주민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일단 저도 으쌰으쌰 귀찮지만 운동이란 걸 하러 가봅니다.

 

쌍용공원을 이용할 경우의 에티켓들이 주변 곳곳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쌍용공원은 동네 주민들도 많이 찾아오지만 반려동물과 함께 찾는 견주들도 많습니다.

차를 타고 오는 분들도 있으니 쌍용공원의 인기를 실감하게 되네요~~!!

 

오늘은 평일인데 견주와 함께 반려동물들이 나와 있네요.

 

어느 아저씨는 강아지 목줄을 풀어놓고 공을 던져서 물어오게 하면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이런... 여기가 네집 앞마당이냐... 요 ㅠㅠ)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견주로서의 비매너 행동은 지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개가 안 무는 건 주인을 안 무는 거지, 다른 사람도 안 문다는 100% 보장은 없으니 안전을 위해 목줄을 하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강아지 엄청 좋아하는 1인...)

 

 

생활에 도움되는 안내판과 미세먼지 알리미도 있습니다.

 

저는 게시된 안내판을 읽으면서 스트레칭을 먼저 합니다. 

운동전 스트레칭은 필수인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그냥 하기 뻘쭘해 안내판 보면서 하면 뭔가 집중이되서 스트레칭해도 쑥스럽지 않더라고요..

 

신체부위마다 다르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있어서 골라서 할 수 있고 여러 사람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어깨 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안하던 운동이라 100번씩 했는데 힘드네요.. 운동은 꾸준히 해야 좋겠습니다.

 

오전 10시였는데 사람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면서 운동하시는 어르신들도 많고 젊은 분들도 많았습니다.

가끔 주말에만 이용했는데 평일 이 시간에 이렇게 사람이 많은 건 처음 봅니다.

 

 

 

 

열심히 걷다보면 쌍용공원에 영산홍이 천지입니다.

영산홍이 햇빛에 비쳐 색감이 너무 고와 눈이 부실 정도였습니다.

 

저는 이 꽃을 처음에는 표기를 '산홍'으로 알고 있었는데 표기가 '산홍'이더라고요..

진달래인 줄 알았고 철쭉인 줄 알았었는데 공원단지, 아파트 단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 꽃이 영산홍이랍니다.

 

공원 부지가 꽤 넓은데 이렇게 곳곳이 돌길을 만들어서 잔디를 밟지 않아도 길이 어디로든 통합니다.

 

가는 곳곳마다 영산홍이 활짝 펴서 봄을 만끽합니다.

오늘도 꽃구경하면서 힐링합니다.

 

 

공원 가운데로 계단 올라가다 보면 분수대가 있고 분수 가동시간이 따로 적혀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분수대 이용시 참고하면 될것 같습니다.

 

 

 

분수대를 지나면 정자가 하나 나옵니다.

산책 혹은 운동하다가 더우면 잠시 들러 더위를 식힐 수 있겠네요

쌍용공원내 정자
정자위에서 바라본 쌍용공원 전경

 

곳곳에 잠시 쉴 수 있는 의자가 있지만 그늘막이 없어서 햇빛이 뜨거울 때는 모자가 꼭 필요합니다.

저도 오늘 자외선 차단을 위해 모자를 쓰고 나왔답니다.

 

 

사람들 몰래 나물을 캐가는 사람이 있나 봅니다. 나물 채취 금지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네요..

 

4월부터 공원 보안관이라고 있는데 걸리면 큰일납니다.

공원보안관은 공원 관리 차원에서 반려동물 대중화로 인한 공원내 금지 행위 지도및 단속, 시설물 점검하고 코로나 19 방역 수칙 지키며 공원을 이용할수 있게 지도한다고 합니다.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깨끗하고 안전하게 이용해야겠습니다.

 

 

 

 

 

여러분 꽃길만 걸으세요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