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연마제 제거해야 하는가?

by Schos 2024. 3. 26.

생활 속 스테인리스 제품은 매우 다양합니다.

가볍고 위생적이며 유리처럼 깨진 우려가 없어 안전하기 때문에 주방용품에도 많이 사용되죠.

특히 플라스틱이나 비닐 등 썩지 않는 쓰레기를 사용하지 않는 캠페인 활동으로 환경보호를 위해 스테인레스 텀블러와 빨대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아주 밀접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연마제 제거해야 하는가?

 

 

닦으면 까맣게 나오는 그것은 바로 말암물질인 연. 마. 제.

연마제는 스테인리스와 같은 금속 또는 유리의 표면을 깎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연마제의 주성분인 탄화규소를 통해 표면이 매끈히진 금속은 반짝반짝 광택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1. 귀찮은데, 연마제 안쓰면 안 돼?

입에 닿는 식기류의 연마제는 가족의 건강, 내 건강을 위해 예민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 스테인레스 식기류 구매할 때마다 이렇게 연마제를 제거하는 것은 굉장히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예쁘고 광이 나고 매끈해 보이는 제품에 더 관심이 가게 됩니다. 

그런 소비자를 위해 제조사 및 판매자 입장에서는 연마제를 사용이 불가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판매전 연마제 제거가 필수라는 법 규정이 없기 때문에 소비자가 세척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2. 연마제때문에 정말 암이 생길까?

 

연마제의 주성분인 '탄화규소'는 2A등급인 발암물질로 규정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호흡기로 흡입됐을 때 폐암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대문에 발암물질로 규정되어 있지만 섭취를 통해 무조건 암이 생긴다는 원인 규정 및 연구 자료는 따로 있지 않습니다.

 

3.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은?

 

스테인리스 제품을 구매하면 세척을 하지만 세척 전 식용유를 이용해 줍니다.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서 스테인리스 식기류들을 충분히 닦아주면 검은 물질들이 묻어 나옵니다.

구매한 식기류에 기름이 묻어 있으니 뜨거운 물에 1~2분 담갔다가 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