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불소 함유량, 불소 치약의 효능,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by Schos 2024. 2. 7.

치약에는 보통 불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소는 치아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치약에 들어 있는 즈요 성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치약을 자세히 살펴보면 불소 햠량이 비교적 명확하기 때문에 불소 함유 여부를 확인해주는게 좋습니다.

불소의 경우 사용량이 너무 적으면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불소 햠량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불소 함유량, 불소 치약의 효능,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불소 치약의 효능

1. 치아의 미네랄화를 촉진하여 치아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치아의 페인트 층을 강화하고 더 강하게 만들어 치아가 충격이나 부식에 더 강하게 대응할수 있도록 합니다.

침속싀 칼슘과 인 등을 사용하여 치아가 튼튼해지도록 도와줍니다.

 

2.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치아 표면의 미네랄을 보호하고 구강 내 세균 활동을 억제하며 충치 형성을 줄여 줍니다.

 

3. 구강 건강및 조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치아 감염과 같은 구강 문제 예방 및 전반적인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불소가 세균에서 발생하는 산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치아의 부식을 얘방하고 세균의 산을 방지해줍니다.

 

 

불소 치약 어떤 게 좋을까? (★)

세계보건기구와 치과의사 공식 단체 등이 공식적으로 불소의 효과를 인정하는 것으로 적정 농도가 함유된 치약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단, 0세~ 2세 사이에는 무불소 치약을 통해 치아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세이상이면 저불소 치약을 사용해서 양치질할때 치약을 뱉는 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인 경우에는 불소 함유량이 1,000ppm이상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최소 3분 이상 양치질을 해야 불소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페리오 (구취제거) 치약의 불소 함유량은 920ppm 입니다.

여러 종류의 치약마다 불소 함유량이 다르며 함유량에 따라 치약의 가격도 달라집니다.

 

 

 

불소 치약의 사용상 주의 사항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용 후에는 입안을 충분히 헹구어 냅니다.

만 6세 이하의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1회당 완도콩 크기 정도의 소량의 치약을 사용하고 빨아먹거나 삼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불소가 함유된 치약을 삼키지 마세요

불소는 플루오린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할로겐 원소의 일종으로 화합물의 형태로 존재합니다.

녹색 기체로 존재하는 이 원소(불소)는 화학 작용이 강해서 질소외 모든 원소와 화합할수 있답니다.

불소를 삼키게 된면 신장손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같은 질병을 야기하며 중독되면 위장장애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불소에 과도하게 노출이 되면 뼈 질환이 생길수 있고 임산부의 경우 장애 아기를 출산할수 있으니 불소가 함유된 치약을 삼키지 마세요

 

댓글